담양군, 보편적 향촌복지 실현을 위한 ‘찾아가는 인문학 교육’ 운영
상태바
담양군, 보편적 향촌복지 실현을 위한 ‘찾아가는 인문학 교육’ 운영
  • 오도빈 기자
  • 승인 2023.08.1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인문학 산책’ 주제로 강의, 8월 25일까지 참가자 모집
찾아가는 인문학 교육 (사진제공 = 담양군)

[한국뉴스코리아 = 오도빈 기자] 인문학교육·전통정원 특구 담양군이 ‘영화 인문학 산책’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보편적 향촌복지 실현을 위해 문화환경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인문학 교육’ 운영으로 군민의 다양한 교육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의는 영화 인문학 전문 강사인 현정아 생각변화연구소장이 맡아 ‘영화 인문학 산책’을 주제로 인문학적 시각에서 영화가 담고 있는 메시지를 강연과 토론을 통해 전달한다.

현정아 강사는 KTV국민방송 ‘영화로 읽는 고전문학’, 한국직업방송 ‘당신의 삶을 바꾸는 영화 인문학’ 방송에 출연했으며, 국토교통부, 국립세종도서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영화와 인문학에 관련된 강연을 진행해왔다.

특강은 9월 5일부터 10월 12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되며, 1회차는 담빛청소년문화의집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영화 ‘어바웃타임’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이후 회차에 대한 세부 내용은 담양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8월 25일까지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해당 읍면 사무소에 직접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군 행정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인문학교육 콘텐츠 개발과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교육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