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 및 힐링교육 실시
상태바
순천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 및 힐링교육 실시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3.09.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돌봄 우수사례 공유, 웰니스 라이프를 위한 소통기법 등
역량강화 및 힐링교육 (사진제공 = 순천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7일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 및 힐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유난히 긴 폭염에 휴일도 없이 독거노인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느라 지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종사자들이, 정원에서 힐링하며 마음을 쉬어가고 노인맞춤돌봄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종사자간 공감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 211명이 참석한 교육은 1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는 수행기관별 ‘우수사례’발표를 시작으로 순천시 노인복지과장의‘순천시 노인복지정책 안내’, 조선대학교 이영 교수의‘웰니스 라이프를 위한 소통기법’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는 개울길 광장의 푹신한 잔디밭을 맨발로 거닐며, 오싹한 빙하 정원에서 더위도 날리고 한방차를 시음하며 체험하는 한방탄산족욕, 노을 정원의 환상적인 일몰까지 정원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는 “오늘 독거노인들을 돌보는 생활지원사로서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라며, “정원에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몸도, 마음도 맘껏 쉼을 얻은 하루였다”라고 행복해했다.

탁종수 시민복지국장은 “이번 교육이 순천형 노인돌봄을 선도해 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100세 시대에 어르신들의 평안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종사자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