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4회 빛고을드론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광주시, 제4회 빛고을드론페스티벌 개최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3.09.0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0일 국립광주과학관…개막일 1000대의 드론라이트쇼
드론페스티벌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9~10일 이틀동안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제4회 빛고을 드론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드론 전시부터 드론 체험, 경진대회,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특히 개막 첫날인 9일 밤 8시 1000여대의 드론으로 미래모빌리티 선도도시 광주의 현재와 내일을 화려한 빛의 향연으로 선보인다.

경진대회는 드론헌팅, 팝드론, PRC스피드드론, 배틀드론 등 총 4개 종목으로 나눠 치러진다. 종목별로 일반부, 학생부로 진행하며 시장상, 교육감상 등과 함께 총 5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경진대회는 현재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지역·연령에 제한없이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 드론체험은 모든 연령대가 쉽게 체험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드론 모형조립, 드론 인형낚시, 드론 풍선터트리기,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드라이브서킷, 드론 장애물조종, 스피드드론 등 다양하게 마련된다.

김용승 인공지능산업실장은 “광주시는 올해 3월 미래차 국가산단 지정, 7월 소부장 특화단지 확정 등 미래 모빌리티 도시로 도약의 발판을 견고히 다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이 드론 활용에 관심을 갖고 미래 모빌리티의 모습을 창의적이고 무한한 상상력으로 그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