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경영전문대학원과 의료경영아카데미 MOU
상태바
전남대 경영전문대학원과 의료경영아카데미 MOU
  • 최숙희 기자
  • 승인 2023.11.0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헬스케어, 의료마케팅 등 각 분야 전문가 구성
의료경영아카데미 업무협약  (사진제공 = 전남대병원)

[한국뉴스코리아 = 최숙희 기자] 전남대학교병원(원장 안영근)은 지난 달 30일 오전 11시 의생명연구지원센터 1층 중역회의실에서 전남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 한병섭)과 의료경영아카데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안영근 병원장, 박창환 진료부원장, 김영민 사무국장, 주재균 교육수련실장, 주성필 대외협력실장 등 병원 보직자와 전남대 경영전문대학원 한병섭 대학원장, 최용득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로써 전남대병원 의료진은 의료경영아카데미에서 병원 경영에 필수적인 경영지식을 배울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병원 인사조직, 의료마케팅, 병의원 개업 실무, 의료기관의 회계와 재무, 스마트헬스케어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의료경영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의료 분야 전문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됐으며, 의료 서비스의 효율성 향상, 조직 및 노무관리, 의료 비용 관리, 기술 혁신 등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안영근 병원장은 “의료 분야는 지속적인 변화와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관점과 지식이 필요하다”며 “외국대학에서는 의료경영을 정규교과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찾아보기 힘들다. 의료경영아카데미를 통해 의료 경영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병원과 전남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의료경영아카데미는 총 10~14주 과정으로 구성되며, 2024년 상반기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