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연안사고 예방 시행 계획 수립
상태바
목포해경, 연안사고 예방 시행 계획 수립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4.02.2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안심하는 연안 만들기 만전
안전시설 점검 (사진제공 = 목포해양경찰)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가 해안가, 항포구, 갯벌 등에서 자주 발생하는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2024년 연안사고 예방 시행 계획’을 수립하고 국민이 안심하는 연안 만들기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목포해경서 관내에는 총 30건의 연안사고가 발생하였으며, 사고 유형은 추락(13건, 43%), 고립(9건, 30%), 익수(8건, 26%) 순으로 나타났다.

시기적으로는 연안 수요가 많은 4·5·9·10월 성수기 전후 행락철에 주로 발생하였고, 행락객이 몰리는 주말(금·토·일) 오후(12~18시, 18~24시) 시간대에 집중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인명피해의 경우 음주로 인한 실족과 개인 부주의로 인한 익수로 안타까운 피해가 5건 발생하였다.

목포해경은 지난해 연안사고 분석을 바탕으로 ▲예방 중심 연안해역 안전관리 ▲민·관 협업 현장안전관리 강화 ▲국민 공감 해양안전문화 확산 ▲기술 기반 안전인프라 확충 등 4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더 안전한 연안 만들기 정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관내 지역특성에 맞는 연안안전 관리와 함께 대국민 해양 안전 의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교육·홍보활동을 강화해 국민이 체감하는 연안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들은 안전불감증에 따른 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테트라포트 등 위험한 장소 가지 않기, 갯벌 등 연안활동 시 물 때 시간 확인, 구명조끼 착용 등 개인 안전을 지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