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3기 고흥맛집 지정 희망자 모집
상태바
고흥군, 제3기 고흥맛집 지정 희망자 모집
  • 최숙희 기자
  • 승인 2024.03.0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의 특색있는 4계절 음식과 고흥 8품·9미 대표음식점
제3기 고흥맛집 지정 희망자 모집 (사진제공 = 고흥군)

[한국뉴스코리아 = 최숙희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고흥의 특색있는 4계절 음식과 고흥 8품·9미를 대표할 ‘제3기 고흥맛집’지정 희망 업소를 모집한다.

제3기 고흥맛집 선정은 제1~2기 고흥맛집 선정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에 맛집 신청 업소에 대해 약 2주에 걸쳐 현장 평가하던 방식을 탈피해, 제3기 고흥맛집 선정은 사계절 메뉴 평가를 위해 연중 맛집 희망 업소를 방문해 현장평가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고흥의 4계절 식재료를 활용한 특색있는 음식을 발굴하고 어느 계절에 방문하더라도 고흥의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계절별 특색있는 ‘고흥맛집’을 운영하기 위해 농수산물의 생산 시기를 고려한 것이다.

제3기 고흥맛집으로 선정된 업소는 고흥 맛집 지도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와 위생업소 지원사업 우선 선정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제3기 고흥맛집 선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고흥군 대표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작성 후 오는 2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관광정책실 위생관리팀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을 찾는 관광객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신뢰받는 고흥맛집을 선정하고 고흥만의 특색있는 음식을 선보임으로써 4계절 미식 여행지로 고흥을 널리 알려 음식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