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4 올해의 책을 추천해 주세요”
상태바
나주시 “2024 올해의 책을 추천해 주세요”
  • 최숙희 기자
  • 승인 2024.03.1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청소년‧어린이 도서, 심사 거쳐 5월께 최종 선정
홍보문 (사진제공 = 나주시)

[한국뉴스코리아 = 최숙희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전라남도교육청과 함께 ‘한 도시 한 책 읽기’ 독서운동 일환으로 2024년 한 해 동안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읽을 ‘올해의 책’ 후보도서를 오는 31일까지 추천받는다. 

‘한 도시 한 책 읽기’는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책을 시민과 함께 읽고 토론과 소통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정서적으로 공감하고 사고를 확장해 성장을 도모하는 사회적 독서운동이다.

추천할 도서는 함께 읽고 싶은 우량도서로, 흥미 있고 함께 생각을 나누며 적극적인 토론이 가능한 국내 작가의 최근 3년 이내 출판 도서다. 단, 절판 도서나 상업·종교·정치적 성향도서는 제외된다. 

나주시 관내 4개 공공도서관(나주시립, 빛가람시립, 나주, 남평)을 방문하거나 나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추천하면 된다. 

‘올해의 책’은 시민들과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심사와 시민투표를 거쳐 5월 께 최종 선정된다. 어린이, 청소년, 일반(문학/비문학) 4개 분야에 각각 1권씩 최종 도서가 정해지면 서평 공모전, 전시회, 작가와의 대화, 선정도서 보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더 많은 시민 참여와 문화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민들이 추천하는 도서를 대상으로 올해의 책을 선정하기로 했다”며 “독서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4 나주시 올해의 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나주시립도서관 등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