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온라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상태바
담양군, ‘온라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 한국뉴스코리아
  • 승인 2020.12.1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6일부터 지역 농업인 500명 대상, 21일부터 사전 신청
담양군청사 전경./사진=담양군
담양군청사 전경./사진=담양군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역의 핵심 산업인 지속가능한 농업 실천을 위해 ‘2021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최근 개발된 새로운 기술 전파,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현안과제 해결 등을 위한 농업인 실용교육을 오는 1월 16일을 시작으로 2월 23일까지 교육을 추진한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기술전문 영농기술 분야로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기술의 내실화, 군 주력작목인 쌀, 딸기(토경재배, 수경재배), 토마토와 소비성향의 변화에 대응 포도, 복숭아 재배 핵심기술과, 농업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한우, 양봉 등 7개 작목 8개 과정을 개설했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고려해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벼농사의 경우 사전 녹화된 교육영상을 담양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송출하고, 그 외 교육과정은 50명 이내의 소규모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교육한다.

지금까지는 교육일정에 현장에 와서 현장접수 후 교육을 진행하였으나 2021 새해영농교육과정은 교육일정을 확인 후 사전 신청해야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각 읍면농업인상담소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일정 확인 및 교육 신청에 대한 문의는 전화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확인하면 된다.

이철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농업인들이 1년 농사를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우리 농산물의 시장경쟁력을 크게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